1. Home
  2. 살빼는일상
  3. 치킨이 다이어트가 된다고?

치킨이 다이어트가 된다고?

치킨이 다이어트가 된다고?

일주일째 다이어트 중입니다.
전 일주일전부터 1일1식 간헐적단식을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4키로 정도 감량을 했어요.
일단 3키로는 앞에 포스팅 했듯이 3일만에 하루 1키로씩 빠졌어요.
그건 아직 내 살로 정착이 안된 몸무게라 쉽게 빠진거구요. 3일 이후에는 매일 200그람에서 300그람정도 빠졌어요.
심지어 다이어트식단을 먹으면서 뺀것도 아니였어요.
자장면도 먹고 치킨, 보쌈 그냥 먹고싶은거 한끼에 몰아 먹었다 생각 할 정도로 막 먹은편입니다.

어제는 갑자기 시어머니가 방문하신다고 해서 딸아이가 치킨을 골라서 어쩔 수 없이 먹게되었어요.
사실 3일 이후부터는 감량이 되는게 점점 작아지길래 이제 조금씩 다이어트 식단을 도입해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그렇다고 어머니 오시는데 전 다이어트해요 하고 뺄 수도 없고해서 내일부터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느낌으로 그낭 막 먹었어요.
심지어 어머니가 아이들 좋아한다고 초코케이크까지 사오셨어요. 정말 헬이죠! ㅎㅎㅎ



이렇게 치킨을 먹고 초코케이크도 먹고 콜라도 먹고 믹스커피까지 먹었는데 아침에 몸무게를 재보니 400그람이 빠졌더라구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치킨을 먹고도 살이 빠진 이유는?

치킨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서 빠진건 누가봐도 아니죠.
이유는 하루 한끼만 먹는 간헐적단식때문인듯합니다.
처음 1일1식이 유행했을때 저도 웨딩 준비중이라 그걸로 살을 뺀 경험이 있는데 그때 가장 획기적이다 라고 사람들이 기억했던게 하루 한끼만 먹는데 뭐든 먹어도 된다는 인터뷰때문이였어요.
물론 워낙 오래전이라 지금은 많이 수정되어서 그렇게 먹으니 효과가 없다 오히려 살이 쪘다 등등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죠.
그러다 나중엔 16:8 간헐적단식이 유행했죠.
1일1식인 2시간만 먹을 수 있는것보다 자유롭고 직장인들도 활용할 수 있는 보안된 방법이긴하나 저에겐 맞지 않았어요.
전 8시간동안 생각보다 많이 먹나봐요.
16:8 간헐적 단식을 했을땐 오히려 다이어트 식단을 먹어야 한다는 강박도 있었는데 지키기도 어렵고 배고픈걸 참는게 더 힘들었어요.
오히려 1일 1식이 배고픔 참는게 더 쉽다니까요.
배고픔이라는게 최고점을 찍으면 어느순간 또 괜찮죠? 그런 원리같아요.
16:8 간헐적단식을 할때는 1시 땡 하면 밥을 먹어야지 생각에 배고픔이 최고조에 이르는데 그래서 더 열심히 먹었나 싶구요.
1일1식을 할때는 4시쯤에 진짜 유혹이 많은데 두시간만 참고 먹자 하면 또 배고픔이 좀 가시더라구요.
전 애들 밥을 6시에 주고 애들 밥을 다 챙겨주고 7시쯤 먹어요.
물론 6시부터 먹을때도 있지만 크게 신경 안써요.
어차피 조금 일찍먹어도 2시간정도면 식사가 끝나서 단식을 일찍 시작하게 되거든요.
그리고 생각보다 2시간이 길어서 밥 한시간 먹고 나머지 한시간은 과일을 먹거나 낮에 먹고 싶었던 빵을 먹거나 했어요.
먹고 싶은걸 편하게 먹으니 다이어트가 어렵지 않았어요.
가장 어려운건 낮에 배고픔을 참는것 뿐인데 배고플때 열심히 일을 찾아서 했어요.
그럼 간헐적단식의 감량 원리는 무엇일까요?

간헐적단식 감량원리

간헐적 단식의 과학적 원리는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나중에 한번 쫙 정리해 봐야겠어요.

기본적으로 간헐적단식이 원리는 인슐린이 핵심입니다.
단식을 하는 동안 인슐린의 농도는 감소하면서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연소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인슐린은 단순히 체내 혈당만 조절하는 것이 아닌 우리 몸의 대사조절에 대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즉 우리 몸에 저장되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죠.

식사를 하면 탄수화물의 당분이 포도당으로 바뀌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인슐린의 농도가 높으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저장을 하게 됩니다.
단식을 하는 동안 인슐린의 농도는 감소하고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연소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되어 다이어트가 되는 원리입니다.

그러므로 일주일동안 운동을 안해도 배고픔을 참는 행동만으로 지방을 연소하고 있는 중이라는 말이죠.
전 22시간쯤 공복을 유지하니까 운동을 안하지만 22시간째 운동을 하고 있다 생각하면 배고픔을 참기 쉬워요.
그리고 한끼 기름진 음식을 왕창 먹어도 사실 평소먹던 하루 총 칼로리에는 못미치게 되니 그게 몸에 자극이 된것도 있어요.

다이어트 성공해서 꼭 더 좋은 후기들을 공유할께요.
그때그때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들 또 들고올께요.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