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다이어트 건강 정보
  3. 내가 1일 1식 다이어트에 실패한 이유

내가 1일 1식 다이어트에 실패한 이유

반응형

내가 1일 1식 다이어트에 실패한 이유

사실 정확히 말하면 완전 실패는 아니었어요
7킬로를 감량했거든요
근데 1일 1식 다이어트를 그만둔 이유는 유지가 어려워서입니다
제가 배고픈 거에 둔감하고 참는 건 잘 참는 편이라 저에겐 가장 쉬운 다이어트였는데 그래도 어느 순간 정체기가 오잖아요 그때 더 이상 줄일 식사량이 없으니 정체기를 극복하기 힘들었어요
두 끼로 늘려서 간헐적 단식을 해봤는데 1일 1식만큼의 효과가 없더라고요
1일 1식 할 때는 정말 매일매일 살이 빠져서 신나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거든요
그러다 백신을 맞으면서 이런 식단은 내 몸에 위험하겠다 생각이 들어서 전체적으로 다 리셋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너무 극단적인 초절식 다이어트이다 보니 너무 저칼로리 다이어트라는 게 문제였어요
제 기초대사량이 1200 정도인데 기초대사량만큼만 먹어도 기아모드로 몸은 인식으로 하고 내가 1200칼로리를 먹는다고 내 몸이 다 흡수를 하는 것도 아니다 보니 1300~ 1500 정도로 먹자 생각했죠
그런데 그동안 너무 저칼로리 다이어트에 적응된 몸이라 몸무게가 무럭무럭 자랍니다 ㅠ
하지만 꾸준히 하려면 이 칼로리에 몸이 적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가장 어려운 건 배고픈 걸 인지하는 거였어요
제가 배고픔에 둔감하고 식탐도 많은 편이 아니라 배고플 때 뭘 먹어야 하는 게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배고플 때 조금씩 밥을 넣어줘야 몸이 기아상태를 푼다고 합니다
내 몸이 더 이상 기아상태로 인식하지 않고 꾸준히 밥을 먹고 있구나 생각하면 체지방을 쌓아두지 않는다고 하는데 아직은 적응기라서 그냥 맘 편하게 몸무게 체크하지 않고 가능하면 비정제음식을 먹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비정제음식이 너무 제한적이라 생각되어서 사실 매일 비슷비슷한 것만 먹어요
맛도 그 맛이 그 맛이고요
그래도 매일 다른 분들 다이어트 식단 찾아보면서 참고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는 조금 더 정석 다이어트로 성공해서 꼭 좋은 후기 남길게요
아직은 이렇다 할 성과가 없는 몸이라 ㅜㅜ

마지막으로 1일 1식 다이어트를 하실 분들은 하세요~

단기간 효과는 정말 좋습니다 전 정말 매일매일 살이 빠져서 아침마다 즐거울 정도였어요
하지만 한 달 이상은 효과도 없을뿐더러 평생 그렇게 먹을 수 있는 게 아니니 오래 하는 건 비추드립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반응형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